본문 바로가기
8자어때 활용 방법

8자어때를 처음 시작한다면?

by 8자어때 - 사주·운세 블로그 2022. 9. 1.
반응형

8자어때를 처음 시작한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8자어때는 다른 만세력들보다 쉽고, 간편하고, 예쁘지만 사주를 처음 접해보신 분들이 막상 처음 시작한다면 '이게 뭐지..?', '이제 어떻게 하라는 거지..?' 와 같은 생각을 할 수도 있어요. 그래서 이번 글에서는 한 번 같이 시작해보도록 할게요ㅎㅎ.


먼저 회원가입을 하고, 약관에 동의하면 이렇게 명조를 입력하라는 화면이 나와요. 명조를 입력하라는 건 간단히 말하면 태어난 생년월일시를 입력하라는 거예요. 그럼 한 번 입력해 볼게요. 저는 제 계정이 있기 때문에 친구의 명식으로 입력해 볼게요ㅎㅎ.

친구의 명식을 입력하면 아래에 '출생지 보정'이라는 아이콘이 뜨게 돼요. 지역마다 시차가 있어서 이 출생지 보정을 해 줘야 정확하게 사주를 뽑아볼 수 있어요. 출생지 보정을 하게 되면 자동으로 균시차까지 보정이 되고 입력을 완료하면 비로소 사주팔자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 출생지 보정이 왜 필요한지는 이 글을 한 번 참고해 주세요. 참고) 정확한 출생시 입력의 중요성

생년월일시를 입력하고 나면 '헉.. 이게 무슨 화면이지??' 싶을 수도 있는 알록달록한 한자와 한글을 마주하게 돼요. 

간단히 설명드리고 넘어가자면, 위에 있는 8가지 글자는 사주팔(8)자의 원국이라고 하구요, 밑에 숫자와 을갑계... 이런 글자들은 대운이라고 해요. 대운은 쉽게 말하면 10년간의 운이에요. 대운을 터치해보면 밑에 계속 글자들이 나오게 되는데요, 이 글자들은 가각 1년간의 운 세운, 1개월간의 운 월운, 그리고 하루의 일진이라고 해요. 

'원국?, 대운? 그게 뭐지?' 이렇게 생각하실 수도 있어요 ㅎㅎ. 그럴 땐 화면을 조금만 아래로 내려서사주 아이콘을 한 번 터치해보세요.

그럼 사주풀이를 확인할 수 있어요. 먼저 #풀이부터 하나하나 읽어볼게요. 제 친구는 정말 항상 걱정도 많고, 변덕도 많은데 #변덕많고, #걱정많고를 보면 그럴듯 한 거 같아요 ㅎㅎ. 여러분들도 잘 맞는 것 같나요?

 

파란색 네모 안의 득비이재, 식상생재, 상관견관, 관인상생은 격국이라고 해요. 격국은 간단히 설명하자면 사주팔자의 구성형태라고 생각하시면 돼요. 궁금한 격국을 터치하면 그 설명을 읽어볼 수 있어요. 대표적으로 한 가지만 읽어볼게요.

제 친구는 상관견관의 사주예요. '상관견관이 도대체 뭐지?' 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주를 처음 접할 때에는 당장 용어를 이해하려 하기 보다는 그냥 이런 게 있구나 하고 설명을 한 번씩 읽어보세요. 제 친구는 항상 걱정이 많다고 했는데, 조심스럽지만 허당같다는 말이 정말 딱 맞는 것 같아요 ㅎㅎ.


사주를 다 봤으면 이제는 운세를 한 번 같이 봐볼까요? 다들 오늘의 운세 한 번쯤은 보신 적이있을 거예요. 8자어때에서는 사주 뿐만 아니라 운세도 확인할 수 있답니다 ㅎㅎ.

먼저 왼쪽 위의 새로고침 아이콘을 터치해서 메인 화면으로 돌아갈 수 있어요.

그리고 이번엔 운세를 한 번 터치해 볼게요.

운세 화면에 처음 들어가면 왼쪽 이미지처럼 주제별 운세의 점수와 행운의 아이템을 확인할 수 있어요. 주제별 운세는 알고리즘에 따라 세 가지의 선택된 운세만을 확인할 수 있지만, 구독시에는 원하는 주제별 운세를 전부 확인할 수 있어요.

 

오른쪽으로 스크롤하면 이 날에 나, 혹은 나와 사주가 비슷한 사람이 남긴 메모와 그날짜의 조언을 확인할 수 있어요.

 

마지막 페이지에서는 나의 사주팔자 원국과 날짜의 글자들의 합충형파해등의 작용을 따져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을 확인할 수 있어요. 처음에는 합충형파해등이 무엇인지 고민하기 보다는 그냥 먼저 하나씩 읽어봐도 괜찮아요 ㅎㅎ. 친구는 오늘 이성을 만나기 좋다고 하는데 여자친구가 없어서 한 번 연락해줘야겠어요 ㅎㅎ.

 

아래에는 나의 운세 기록을 남길 수 있는데요, 있었던 일을 일기로 남기거나, 내 기분을 바로 메모해 볼 수 있어요. 그럼 이번엔 메모기능을 알아볼게요 ㅎㅎ.


간편하게 메모를 작성하고 남들과 비교하고, 다음에 확인해 보세요. 8자어때에서 메모를 작성하는 건 정말 간편하고 쉬워요. 그런데 이 메모가 쌓이면 앞날이 편해질 수 있어요.

메모로 앞날이 편해지다니, 무슨 말이냐구요? 사주는 우리가 사용하는 2022년 8월 31일과 같은 날짜를 사용하는 게 아닌, 임인년 무신월 병진일과 같이 만세력으로 날짜를 표시하는데요. 60갑자는 순환하기에 오늘 병진일은 또 돌아오게 돼요. 내가 만약 오늘 병진일에 사고를 당해서 메모에 기록해 놓았다면, 앞으로 돌아올 병진일에 그 메모를 확인하고 대비할 수 있을 거예요. 그리고 만약 승진을 하거나 운이 좋아 돈을 벌었거나 한다면, 잘 대비해서 더 크게 받아들일 수 있을 거예요. 나뿐만 아니라 나와 사주가 비슷한 다른 사람들의 메모도 참고할 수 있으니, 8자어때와 함께 메모하는 습관을 들여보도록 해요 ㅎㅎ.

 

메모는 운세창 아래쪽, 그리고 메인화면 원국 밑의 메모 아이콘으로 이용할 수 있어요.

메모할 날짜를 선택한 후, 분류 탭에서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해주고, 내용을 작성하면 돼요.

그럼 한 번 이렇게 메모를 남겨보도록 할게요.

메모를 작성해 놓았다면, 다음 병진일 운세를 볼 때 이렇게 나의 메모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번엔 나와 사주가 비슷한 다른사람들과 메모를 비교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메모창 오른쪽 위의 비교 아이콘을 터치하고 비교기능 공유 및 활성을 선택하면 메모를 비교해 볼 수 있어요. 무료버전에서는 두 명의 명식까지 비교가 가능하고, 구독시에는 더 많은 사람들과 비교해 볼 수 있어요. 사주가 비슷하다는 것은 어떠한 날에 겪을 일이 비슷할 수도 있다는 걸 의미하기 때문에 이 사람들이 이 날 무슨 일을 겪었는 지 한 번 확인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ㅎㅎ.


이번 글에서는 8자어때의 많은 기능중에 대표적인 기능들인 사주 풀이, 운세 풀이, 메모 기능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초보자 분들이 이용하시기 편한 이러한 기능들부터 사주를 많이 접해보신 분들을 위한 합충형파해, 용신강약, 음양표등의 기능도 있기 때문에 다양한 기능들을 이용해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구독시에는 더욱 사주나 운세풀이를 더욱 자세하게 확인이 가능하고, 다양한 전문적인 기능들이 있기 때문에 한 번 참고해 보세요. 참고) 8자어때 구독기능

 

다운로드 링크

앱스토어: https://apps.apple.com/kr/app/%EB%A7%8C%EC%84%B8%EB%A0%A5-8/id1491189186

 

‎8자어때 - 사주·운세풀이 설명서

‎내 팔자를 알고 싶을땐 "8자어때!" 가장 스마트하게 8자를 알아 갈 수 있는 앱! 8자어때는 정통 명리에 입각한 다양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정통 명리 정보 제공 - 명리를 파악하고 공부할때 유용

apps.apple.com

플레이스토어: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mansecalendar8.mansecalendar8.lite

 

8자어때 - 사주·운세풀이 만세력 - Google Play 앱

내 팔자를 가장 스마트하게 알아 갈 수 있는 만세력

play.google.com

 

반응형

댓글